반응형

    소금 관련주 | 대장주 | 천일염 테마주 | 후쿠시마 원전 등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소금 관련주

    <Copyright 2021. 이슈메이커. All rights reserved.>

    소금 관련주 &#124; 대장주 &#124; 천일염 테마주 &#124; 후쿠시마 원전 등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최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검토 소식에

    수산물 관련주와 소금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의 오염수 방류 작업이 올 여름부터

    본격적으로 방류시기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소비자들 사이 불안감이 조성된 점이 소금 등

    관련 식품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시장에서는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소금 관련주 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소금 관련주

    인산가, CJ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보라티알, 샘표 가 대표적입니다.

     

    안산가는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 전문 제조·유통 업체로, 오랜 기간 동안 최고 품질의 죽염과 죽염응용식품을 개발, 생산하여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죽염 및 죽염응용식품의 대중성 확보를 위해 생활식품과 관련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종합식품 대기업과의 Co-Marketing을 통해 브랜드 홍보 확대 및 유통경로 전용 신제품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회사에요.

     

    시가총액 : 1,313억원

    시가총액 순위 : 코스닥 710

    상장주식수 : 32,383,349

     

    CJ제일제당은 고급화 되어가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화 전략을 적극 추진하여 뛰어난 맛과 품질,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갖춰 가는데요.

     

    육상 및 해상 등 여러 분야에서 전국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운송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물류 품질의 질적 향상과 서비스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소금 관련주 &#124; 대장주 &#124; 천일염 테마주 &#124; 후쿠시마 원전 등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후쿠시마 관련 어떤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나요?

    대표적으로 CJ제일제당, 대상, 샘표식품, 농심, 오뚜기 등이 꼽히고 있습니다.

     

    먼저 CJ제일제당은 다시다브랜드로 유명한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지난 2013년 기존 다시다 성분 가운데 염분과 MSG를 뺀 다시다 산들애를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어 2016년에는 천연조미료 콘셉트의 산들애 그대로 육수를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자연조미료 요리의 신시리즈를 내놓으며 라인업을 확대했죠.

     

    대상 청정원 역시 2014년 선보인 햇살담은 자연숙성 저염진간장을 필두로 저염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오뚜기는 자사 대표 상품인 진라면 순한맛·매운맛 봉지당 나트륨 함량을 각각 1690mg, 1870mg에서 1580mg, 1770mg으로 줄였습니다.

    소금 관련주 &#124; 대장주 &#124; 천일염 테마주 &#124; 후쿠시마 원전 등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원인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원인은 2011311일에 발생한 대지진과 이에 따른 쓰나미입니다. 이 쓰나미로 인해 원전 주변 지역은 침수되었고, 원전 내부의 전기 시설과 냉각 시스템이 마비되어 원자로의 냉각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원자로 내부의 연료가 녹아내려 수소가 발생하였고, 이 수소가 폭발하여 방사능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일본 정부는 어떤 대처

    일본 정부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국제 원자력 기구와 협력하여 안전성을 확보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원전 내부의 방사능 농도를 감시하고, 방사능을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전 주변 지역의 대피소를 설치하여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있으며, 원전 주변 지역의 토양과 지하수를 정화하는 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