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장은 많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콩 모양의 기관입니다.

    혈액 여과, 소변을 통한 폐기물 제거, 호르몬 생성, 미네랄 균형 유지 및 체액 균형 유지를 담당합니다.

    신장 질환에는 많은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통제되지 않은 당뇨병과 고혈압입니알코올 중독, 심장병, C 형 간염 바이러스 및 HIV 감염도 원인입니다 

    신뢰할 수있는 출처

    신장이 손상되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체액이 체내에 축적되어 혈액에 폐기물이 축적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식이 요법에서 특정 음식을 피하거나 제한하면 혈액에 폐기물이 축적되는 것을 줄이고 신장 기능을 향상 시키며 추가 손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성 신장 질환의 초기 단계에있는 사람들은 말기 신장 질환이 있거나 신장 기능 장애가있는 사람들과식이 제한이 다릅니다.

    투석이 필요한 말기 신장 질환이있는 사람들은 또한 다양한식이 제한이 있습니다. 투석은 여분의 물을 제거하고 폐기물을 걸러내는 일종의 치료법입니다.

    말기 또는 말기 신장 질환을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혈액에 특정 화학 물질이나 영양소가 축적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신장 친화적 인 식단을 따라야합니다.

    만성 신장 질환이있는 사람은 신장이 과량의 나트륨, 칼륨 또는 인을 적절하게 제거 할 수 없습니다. 결과적으로이 미네랄의 혈중 농도가 높아질 위험이 더 높습니다.

    신장 친화적 인 다이어트 , 또는 신장 다이어트, 일반적으로 하루에 2,000 mg의 나트륨과 칼륨을 제한하고 하루에 800-1,000 mg의 인을 제한하는 것을 포함한다.

    손상된 신장은 또한 단백질 대사의 폐기물을 걸러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1-4 단계의 만성 신장 질환이있는 사람은식이에서 단백질의 양을 제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신뢰할 수있는 출처).

    그러나, 말기 신장 질환이있는 사람은 투석을 겪을 때 단백질 요구량이 증가합니다 (4 신뢰할 수있는 출처).

    다음은 신장 식단에서 피해야 할 17 가지 음식입니다.


    1. 짙은 색 소다

    소다가 제공하는 칼로리와 설탕 외에도 인, 특히 어두운 색의 소다를 함유 한 첨가제 가 들어 있습니다.

    많은 식품 및 음료 제조업체는 가공 중에 인을 첨가하여 맛을 향상시키고 저장 수명을 연장하며 변색을 방지합니다.

    결과적으로 소다 , 특히 어두운 음료수 는 신장 식단에서 피해야합니다.

    짙은 색의 음료수는 신장 형태로 섭취해야합니다. 인산염은 첨가 형태로 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인체에 잘 흡수됩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종종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 섬유질 및 산화 방지제를 포함하여 많은 영양가있는 특성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칼륨 섭취를 보라는 지시를 받으면 신식 식단에서 아보카도를 포함한 아보카도를 피해야합니다.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식단에서 아보카도를 피해야합니다. 아보카도 한 컵은 2,000mg 칼륨 제한의 거의 37 %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통조림 식품에는 저장 수명을 늘리기 위해 방부제로 소금을 첨가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통조림 식품은 종종 나트륨이 높습니다. 저 나트륨 품종을 피하거나 제한하거나 구매하는 것이 전반적인 나트륨 소비를 줄이는 데 가장 좋습니다.


    4. 통밀 빵

    올바른 빵을 선택하는 것은 신장 질환을 앓고있는 개인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개인의 경우 통밀 빵은 일반적으로 정제 된 흰 밀빵보다 권장됩니다.

    통밀 빵은 섬유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더 영양가있는 선택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장병을 앓고있는 개인의 경우 통밀 품종에 비해 일반적으로 식빵을 권장합니다.

    식빵은 인과 칼륨 수치가 낮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신장식이에 통밀 빵에 권장됩니다. 모든 빵에는 나트륨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식품 라벨을 비교하고 나트륨 함량이 낮은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현미

    칼륨과 인의 과도한 섭취를 피하기 위해 부분을 다른 음식과 함께 조절하고 균형을 유지하는 경우에만 현미를 신장 식단에 넣을 수 있습니다.

    현미는 인과 칼륨 함량이 높으며 신장식이 요법에서 부분적으로 통제되거나 제한되어야 할 것입니다. 흰 쌀, bulgur, 메밀 및 쿠스쿠스는 모두 좋은 대안입니다.


    6. 바나나

     파인애플은 다른 열대 과일보다 실질적으로 칼륨이 적으며 더 적합하지만 맛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풍부한 칼륨 공급원이며 신장 식단으로 제한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인애플은 다른 열대 과일보다 칼륨이 훨씬 적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 과일입니다.

    유제품 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유제품에는 다량의 인, 칼륨 및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신장 식단으로 제한되어야합니다. 우유의 높은 칼슘 함량에도 불구하고 인 함량은 신장 질환이있는 사람들의 뼈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렌지와 오렌지 주스는 비타민 C 함량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칼륨이 풍부합니다.

    오렌지와 오렌지 주스는 칼륨 함량이 높으며 신장 식단으로 제한되어야합니다. 대신 포도, 사과, 크랜베리 ​​또는 주스를 사용해보십시오.

    9. 가공육

    공육은 소금에 절인, 건조, 경화 또는 통조림으로 만들어진 육류입니다.

    가공육은 소금과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신장 식단에서 적당히 섭취해야합니다.


    10. 피클, 올리브 및 양념

     나트륨 옵션조차도 나트륨이 여전히 높을 수 있으므로 여전히 부분을보고 싶을 것입니다.

    피클, 가공 올리브 및 양념에는 나트륨 함량이 높으며 신장 식단에 제한을 두어야합니다.


    살구 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및 섬유질 이 풍부 합니다.

    구는 신장 식단에서 피해야하는 고 칼륨 식품입니다. 1 컵 당 400 mg 이상, 말린 1 컵당 1,500 mg 이상을 제공합니다.

    감자 와 고구마는 칼륨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감자와 고구마는 고 칼륨 야채입니다. 끓이거나 더블 쿠킹 감자는 칼륨을 약 50 % 줄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신장 식단의 지침에 맞지 않는 또 다른 고 칼륨 과일입니다.

    그들은 날 것이나 조림으로 제공 될 수 있으며 종종 소스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토마토는 신장 식단으로 제한되어야하는 또 다른 고 칼륨 과일입니다.


    가공 식품은식이 요법에서 나트륨의 주요 성분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음식들 중에서, 포장, 즉석 및 미리 만들어진 식사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가공되고 따라서 가장 많은 나트륨을 함유합니다.

    포장, 즉석 및 미리 만들어진 식사는 매우 많은 양의 나트륨을 함유하고 영양분이 부족한 고도로 가공 된 식품입니다. 이러한 음식을 신장 식단으로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위스 chard, 시금치 및 비트 그린은 칼륨을 포함한 다양한 영양소와 미네랄을 다량 함유 한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스위스 차드, 시금치 및 비트 그린과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는 특히 요리 할 때 칼륨으로 가득합니다. 요리 할 때 서빙 크기가 작아 지더라도 칼륨 함량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날짜, 건포도 및 자두는 일반적인 말린 과일 입니다.

    과일이 건조되면 칼륨을 포함한 모든 영양소가 농축됩니다.

    과일이 건조 될 때 영양소가 농축됩니다. 

    따라서 날짜, 자두 및 건포도를 포함한 말린 과일의 칼륨 함량은 매우 높으며 신장 식단에서는 피해야합니다

    프레즐, 칩, 크래커와 같은 바로 먹을 수있는 간식은 영양소가 부족하고 소금이 비교적 높은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이 음식의 권장 섭취량보다 더 많이 먹기 때문에 의도 한 것보다 소금 섭취량이 훨씬 더 많습니다.

    또한 감자로 만든 칩은 상당량의 칼륨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프레즐, 칩 및 크래커는 많은 부분에서 쉽게 소비되며 다량의 소금을 함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감자로 만든 칩은 상당한 양의 칼륨을 제공합니다.


    신장 질환이있는 경우 칼륨, 인 및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것이 질병 관리의 중요한 측면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고 나트륨, 고 칼륨 및 고인 식품은 가장 제한적이거나 피해야합니다.

    식이 제한 및 영양 섭취 권장 사항은 신장 손상의 심각성에 따라 다릅니다.

    신장식이 요법을 따르는 것은 때때로 힘들고 다소 제한적인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 관리 제공자 및 신장 영양사와 협력하면 개인의 필요에 맞는 신장 식단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