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220일 에버턴 아스날 무료 중계

    EPL 에버턴 아스날 무료 중계

    1220일 일요일 새벽 230분에 에버턴 아스날 경기가 시작됩니다

     

    무료 중계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턴

    상승세를 타고 있다. 근래 수비 결집력을 극대화하고 있는 번리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거둔 것을 시작으로 첼시와의 홈 승부(1-0 ), 레스터 시티와의 원정 승부(0-2 ) 등 까다로운 일정에서 연승을 취했다. 1실점없는 완승이라는 점에서 후한 평가를 내릴 수 있다.

     

    근래 안첼로티 감독은 백 쓰리 시스템과 백 포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활용하면서 탄력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홀게이트(DF)와 고드프리(DF)를 각각 좌-우 측면 풀백으로 활용하면서 수비 라인의 탄력성은 배가됐다. 적어도 아스날의 공격 패턴에 대한 대응은 충분히 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연 우수한 공격 효율도 인상적인 포인트다. 디뉴(DF, 최근 2경기 3도움)를 비롯한 측면 옵션들을 축으로 PK 박스 안으로의 효율 높은 롱 볼이 전해지고 있다. 직전 레스터 시티와의 승부에서 시도한 11회의 슈팅 중 무려 9(전체의 81.8%)이 상대의 PK 박스 안에서 시도됐을 정도로 정밀한 타격이 가능했다. 히샬리송(FW, 10경기 23도움), 칼버트-르윈(FW, 13경기 11) PK 박스에서 개인 전술과 높이 싸움 등을 시도할 만한 옵션들의 페이스가 뛰어나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인. 근소한 차의 우위는 충분히 구현할 수 있겠다.

     

     

    아스날

    연속 2경기 연속 퇴장 징계가 발목을 잡았다. 직전 사우스햄튼과의 승부(1-1 )에서도 비효율적인 운영으로 스스로 무너졌다. 하위 전력과의 승부에서 연이어 문제를 드러내면서 심리적인 타격까지 얻게 됐다. 가뜩이나 직전 일정의 절반 정도는 10명으로 대응해야 했다. 체력 관리 측면에서도 아쉬울 수 밖에 없다.

     

    마갈량이스(DF)의 부재로 인해 루이즈(DF)와 홀딩(DF)이 재가동되어야 한다. 불안 요소가 많은 엘네니(DMF)와 세바요스(MF, 12경기 1도움) 조합으로 허리 구성을 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 역시도 상대보다 아쉬운 라인 업일 수 밖에 없다.

    직전 일정에서 오바메양(FW, 13경기 31도움)이 득점포를 올렸지만, 라카제트(FW, 10경기 3)나 윌리안(AMF, 11경기 3도움) 등 타 공격 대안들의 페이스가 썩 좋은 시점이 아니다. 오히려 직선적인 사카(AMF, 11경기 1)나 나일스(AMF, 7경기 00도움) 등의 개인 전술을 신뢰하는 편이 체감상 낫다. 다만 사카와 나일스 모두 직전 주중 일정에서 90분 풀 타임 출전을 한 상황.

     

    측면에서의 속도전 싸움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PK 박스 안에서의 제공권 장악 가능성도 썩 높아 보이지는 않는다. 에버튼의 우월한 높이 싸움 능력 등을 고려할 때, 약점없는 대응이 가능할 지는 미지수. 난항은 피할 수 없겠다.

    참고로 자카(DMF), 파티(DMF), 마갈량이스(DF), 베예린(DF) 등 주로 수비 옵션들에 한하여 치명적인 결장 이슈가 발생한 상태다.

     

     

    1220일 에버턴 아스날 무료 중계

    해외축구 실시간 중계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 축구 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스포 티브이 온,,

    스포티비 나우를 통해 중계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