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 방법 대상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알려드립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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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속초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속초 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속초시 재난지원금인 희망지원금을 지급하겠다라고 밝혔는데요
오늘 한번 속초시 희망지원금에 대해서 알어보겟습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지급대상: 기준일(2022. 6. 30.)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
지급방법: 1인당 20만원 (계좌이체)
지급기한: 신청접수 후 최대 5일 이내 지급
지급대상은 2022년 6월 30일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입니다.
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선지급 대상
지급대상:생계급여 수급자, 주거급여 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장애인연금 수급자, 차상위 장애수당 수급자
-선지급 대상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도 등록된 대상계좌에 일괄 지급됩니다.
※단, 사통망에 계좌가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추후에 신청
찾아가는 서비스
찾아가는 신청서비스는 독거고령,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을 위한 것인데요. 주민센터에서 댁으로 방문하여 접수를 도와줍니다. 전화상담으로 지원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고, 자택 방문으로 신청서를 접수해갑니다.
신청기간 : 8. 22.(월) ~ 9. 5.(월)
독거고령,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은 주민센터에서 댁으로 방문하여 접수를 도와드립니다.
-전화상담, 지원 대상자 여부 확인
- 자택방문, 신청서 접수
온라인 신청
온라인 신청은 8월 8일(월)부터 8월 21일(일)까지 속초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세대주가 신청하는 것이 아닌 개인별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단,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일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서버 접속을 위해 첫 주(8월 8일 ~ 8월 14일)만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은 8월 22일(월)부터 9월 5일(월)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자는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대주는 세대원 일괄신청이 가능하고, 세대원은 개별신청하여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세대주 도는 세대원 방문시 신분증과 통장사본, 대리인 방문 시 신분증(위임인, 대리인), 위임장, 통장사본(위임인)이 되겠습니다.
신청시 제출서류
- 세대주 또는 세대원 방문시 : 신분증, 통장사본
- 대리인 방문시 : 신분증 (위임인,대리인), 위임장,통장사본(위임인)
속초시 희망지원금 이의신청
이의신청 기간은 9월 5일부터 9월 8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데요. 코로나19 일상회복 긴급대응 TF팀 사무실에 방문하여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관련 문의: 033 - 639 - 1534 ~1535
오프라인 신청관련 문의: 해당 주소지 동 주민센터